본문 바로가기
독서인간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1 엄마추천 초등도서

by kelly_koh 2025. 2. 13.
반응형

 

 

맨날 학습만화만 읽는 아이들이 넘어갈 다음 단계의 책들을 고르는 중에 발견하게 된 책이 바로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이다. 알라딘 서점에 쭉 꽂혀있는 책을 보면서 처음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그러다 우연히 내용을 편쳐보았는데 그림도 너무 마음에 들고 내용도 단순 허구가 아닌 역사적인 장면들에 기인한 시간 여행 컨셉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매우 다양한 주제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쳐내려니 당연히 책이 두꺼울 수 밖에 없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1권을 펼쳐서 읽으면서 이 책은 아이들이 아닌 내가 읽는 책으로 선정했다. 아이들에게 권하고 같이 읽자고 권유는 했지만 사실 내가 재미있게 읽을 도서이다.

끊이지 않게 읽은 책을 발견한 즐거움이란. 도서관에 가서 우선 1~3권까지 빌려왔다. 주로 에세이나 자기개발 서적만 읽었던 내게 또다른 즐거움을 줄 고마운 인연이 되기를 바래본다.

 

 

1권.쥐라기로 떠나는 여행

쥐라기 시대를 모르는 이는 없다. 공룡시대부터 시작하려나보다 싶어서 나도 모르게 신이 났다. 주인공은 찍찍 신문사에서 일하는 제로니모 스틸턴. 알쏭달쏭한 편지 한통을 받게되고, 그 편지의 단서를 따라 타임머신을 만든 볼트 박사님의 연구실로 오게되면서 시간여행은 시작이 된다.

친절한 목차 덕분에 1권의 흐름을 알 수 있고, 내용도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하다. 생쥐들을 주인공으로 한 소소한 내용들과 책 사이사이 그려져있는 삽화는 보는 즐거움을 더하기에 충분하다. 선사시대에 오래 머무르지는 않는다. 당연한 것이 유명한 공룡만 등장시켜도 책 한권이 다 차버릴테니 후다닥 발만 담그고 다음 시대로 넘어간다. 다음 시대는 이집트!!파라오와 고대 이집트는 이야기거리가 늘 무궁무진하지.

설명과 요약에 매우 심혈을 기울인 모양이다. 정성스러운 그림과 글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내용을 보게된다. 솔직히 말하면 난...이 시리즈의 그림들이 매우 마음에 든다^^ 고대 이집트의 문명 발생과 문화에 대해서 아이들의 시선에서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설명해주었다.

아기자기한 삽화라니. 평소 쥐 캐릭터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 시리즈는 봐주기로 했다. 정성스러운 삽화 덕분이다. 윌리(?)를 찾아라 시리즈를 보고 있는 느낌이랄까. 매우 오밀조밀한데 각기 표정도 다 다르게 그렸다. 숨은그림찾기를 하고 싶은 욕구를 마구 불러 일으킨다.

 

 

이집트 여행이 끝나고 중세시대로 넘어간다. 아서왕의 시대. 실제 인물인듯 신화인듯한 그 이야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인공들은 역사 여행을 시작한다. 이야기의 내용 뿐만 아니라 그 당시에 생활이나 문화 현상들에 대해서도 잘 묘사해놓았다.

중세시대에는 없었던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인물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당시에 생겨난 새로운 문화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다소 왔다 갔다하는 느낌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그래서 글의 흐름이 꼭 아이들의 행동이나 시선같다.

즐거운 책을 찾았다!! 소설은 싫어하지만 역사나 사실에 근거한 이야기는 좋아하는 나에게 딱 맞는 책이다. 앞으로 한 권, 한 권 읽어 내려가며 즐거운 독서 후기를 남겨볼 참이다. 아이들도 얼른 나만큼 이 책을 좋아하고 빠져들게 되면 좋겠다는 마음이 든다.

 

 

 

반응형